뉴비 때 제일 헷갈렸던ㅠㅠ 성능주입에 대해 알아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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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능 주입이란
이미 룬을 각인했거나 강화한 장비에 더 높은 능력치 장비를 주입하는 연금술
예) 60제 에픽 5강 무기를 쓰고 있었는데 65제 무기를 얻었다.
성능주입이 없었다면 => 사용중이던 60제 에픽 5강 무기를 분해 -> 에픽 룬을 65제 무기에 각인 -> 다시 강화
성능주입을 활용한다면 => 사용중이던 60제 에픽 5강 무기에 65제 무기 성능 주입(강화 레벨, 룬 유지) -> 65제 에픽 5강 무기 획득!
성능 주입 상세
- A: 재료 장비
B: 주입 대상 장비
C: 결과물 - 실행방법: 연금술 탭 -> 성능 주입 선택 -> 주입 대상 장비, 재료 장비 선택
- 유의사항
- A의 기본 능력치(공격력/방어력)은 B보다 높아야 한다.
- B는 룬이 각인된 상태여야 한다.
- A의 룬, 각인 레벨은 사라진다.
- 무기는 같은 종류의 무기만 주입 가능하다.
- 방어구는 재질이 달라도 주입 가능하지만, 결과물 C는 A의 재질을 따른다.
- 결과물 상세
- A를 따르는 것: 재질, 기본 능력치(공격력/방어력)
- B를 따르는 것: 룬, 강화 레벨
- A와 B 중 높은 것으로 반영되는 것: 보석 슬롯 개수
성능 주입의 장점
- 이미 각인, 강화한 장비를 분해 할 필요가 없다.
따라서 사용중인 장비보다 높은 장비를 얻더라도 다시 강화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강화에 필요한 재화(골드, 룬의 파편 등)를 아낄 수 있다. - 대장간에 가지 않고 바로 실행할 수 있다.
성능 주입 응용
보석 슬롯 수가 높은 것으로 반영되고, 재질이 재료 장비(A)를 따른다는 점을 이용하여
필요한 방어구를 적절히 파밍하지 못하더라도 다른 재질의 방어구에 주입하여 얻어낼 수 있다.
(이를 대비해서 3소켓 장비는 부위별로 하나씩 구비해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예) 경갑 사용 클래스
60제 1소켓 경갑, 55제 3소켓 중갑 보유
-> 성능 주입
-> 60제 3소켓 경갑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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