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랜드 뉴비 지원 이벤트도 많다던데 한번 시작해볼까? 하시는분들!
그런데 무슨 캐릭터를 해야하나 잘 모르겠는 분들!
어떤 직업과 잘 맞을지 테스트 한번 해보실래요?
질문
1. 공격 스킬은 한방딜보단 광역기다.
Y-> 2번으로
N-> 7번으로
2. 이 게임을 오래 할 생각이다.
Y-> 3번으로
N-> 5번으로
3. 과금에 대해 부정적이다.
Y-> A타입
N-> 4번으로
4. 솔플은 좀 힘들지라도 보스전에 꼭 필요한 사람이 되고 싶다.
Y-> B타입
N-> C타입
5. 파티보다는 솔플을 선호하는 편이다.
Y-> D타입
N-> 6번으로
6. 초반 육성의 편리함이 후반의 강력함보다 중요하다.
Y-> E타입
N-> F타입
7. 편리를 위한 유틸 스킬보다 더욱 강해지기 위한 버프스킬이 중요하다.
Y-> 8번으로
N-> 9번으로
8. 솔플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Y-> G타입
N-> H타입
9. 장기적인 전망은 어두울지라도 기왕할거 화려한 스킬을 뽐내며 플레이하고 싶다.
Y-> I타입
N-> J타입
결과
A타입 : 프리스트 (매지션 > 클레릭 > 프리스트 > 비숍)
프리스트는 힐 스킬 덕분에 매직가드를 사용하지 않는 한 물약으로 인한 적자가 거의 없다는 이점이 있다. 그렇지만 힐사냥이라는 특징 때문에 초반에 몇가지 사냥터에서만 단조롭게 활동한다. 하지만 81레벨 홀리심볼 마스터 이후 모든 사냥터에서 레벨링과 메소벌이가 가능하고, 루디브리엄 최하층의 경우 많은 몹이 힐사냥이 가능하기 때문에 키울수록 이점이 커지는 직업이다. 특히 4차전직 후에 강력한 광역기와 파티원을 부활시키는 스킬을 배울 수 있어 매우 유망하다.
B타입 : 용기사 (검사 > 스피어맨 > 용기사 > 다크나이트)
전사는 공통적으로 이동기가 없고 근거리 딜이라는 특징 때문에 초반 육성이 어렵다. 용기사의 경우 2차 전직 시 하이퍼바디라는 파티원의 최대 체력을 높여주는 스킬이 있는데, 이는 특히 보스전에서 꼭 필요한 스킬이며, 3차 전직 후에는 드래곤로어라는 광역기를 가지게 된다. 또한 템세팅을 통한 고점이 높다고 하며 적자사냥이 기본이기 때문에 레벨이 올라갈수록 과금이 거의 필수적이라고 볼 수 있다.
C타입 : 레인저 (아처 > 헌터 > 레인저 > 보우마스터)
궁수는 공통적으로 초반에는 이동기는 없지만 원거리 사냥이 가능하고 3차 전직 시 이동속도 및 스턴 관련 스킬이 있어 중후반까지도 무난하게 육성이 가능하다. 레인저는 4차 전직 시 빠른 공격으로 1티어로 취급받는 만큼 고점이 높고, 이에 따라 후반으로 갈수록 과금이 필요해지기도 한다.
D타입 : 불독 (매지션 > 위자드(불,독) > 메이지(불,독) > 아크메이지(불,독))
마법사는 공통적으로 초반에 원거리와 근거리 모두 커버 가능한 공격스킬과 2차 전직 시 이동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중반부까지도 원활한 육성이 가능하다. 하지만 아크메이지는 4차에서 큰힘을 발휘하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다. 불독은 2차에서 광역기가 없으면서도 단일딜 또한 아쉽다는 단점이 있으나 3차 전직 시 엄청난 광역기로 빠른 육성이 가능하다.
E타입 : 썬콜 (매지션 > 위자드(썬,콜) > 메이지(썬,콜) > 아크메이지(썬,콜))
마법사는 공통적으로 초반에 원거리와 근거리 모두 커버 가능한 공격스킬과 2차 전직 시 이동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중반부까지도 원활한 육성이 가능하다. 하지만 아크메이지는 4차에서 큰힘을 발휘하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다. 썬콜은 2차부터 광역기를 가지고 있어 빠르고 편안한 육성이 가능하며, 3차에서는 광역으로 몬스터를 얼릴 수 있기 때문에 적자없이 사냥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F타입 : 저격수 (아처 > 사수 > 저격수 > 신궁)
궁수는 공통적으로 초반에는 이동기는 없지만 원거리 사냥이 가능하고 3차 전직 시 이동속도 및 스턴 관련 스킬이 있어 중후반까지도 무난하게 육성이 가능하다. 저격수는 2,3차에서 준수한 딜과 다수기로 무난한 파티사냥이 가능하나, 4차 이후 보우마스터에 비해 성능이 떨어진다는 평가가 있다.
G타입 : 크루세이더 (검사 > 파이터 > 크루세이더 > 히어로)
전사는 공통적으로 이동기가 없고 근거리 딜이라는 특징 때문에 초반 육성이 어렵다. 크루세이더는 2차에서 파티원의 공격력을 높여주는 스킬덕분에 파티사냥에 적합하며, 4차는 특히 1티어로 평가받는 직업이다.
H타입 : 나이트 (검사 > 페이지 > 나이트 > 팔라딘)
전사는 공통적으로 이동기가 없고 근거리 딜이라는 특징 때문에 초반 육성이 어렵다. 나이트는 파워가드 덕분에 적자폭이 크지 않다는 장점이 있고, 3차 전직 시 속성 공격이 가능하기 때문에 공격력에 비해 좋은 퍼포먼스를 낼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I타입 : 시프마스터 (로그 > 시프 > 시프마스터 > 섀도어)
시프마스터는 초반에 퓨전단도로 육성 시 원거리 공격으로 편안하게 육성이 가능하며, 2차 이후는 특히 강력한 단일딜을 특성으로 가지고 있다. 4차 이후의 전망이 어둡다고는 하나 메소가드를 통해 혼자서도 강력한 몬스터나 보스를 상대할 수 있고, 메소 익스플로전, 어썰터 등 시프만의 특별하고 화려한 스킬을 가지고 있어 스스로 연구하는 플레이를 즐기는 유저에게 적합한 직업이다.
J타입 : 허밋 (로그 > 어쌔신 > 허밋 > 나이트로드)
허밋은 초반부터 원거리 공격으로 편안한 육성이 가능하며, 파티원에게도 함께 적용되는 헤이스트라는 이동기와 메소업이라는 특별한 스킬을 가지고 있다. 초반부터 후반까지 단일딜이 준수하고 3차에는 다수기도 있기 때문에 암흑기가 없다는 특징이 있다. 하지만 템셋팅에 따라 성능 차이가 있기 때문에 후반부로 갈 수록 과금이 거의 필수적인 직업이다.
나름대로 지금까지 접한 여러 블로그, 커뮤니티글들과 직접 육성하면서 겪었던 느낌을 토대로 작성해 보았습니다.
재미로 봐주세요 :)
게임 한번 시작 하면? 찍먹 / 한번해보고 / 푹먹
썬,허 / 크,저,렌,불 / 용,나,프,시 => 초반에 쉽고 재밌는지 측면
썬 / 나,저,불,시,허 / 용,프,크,렌 => 초반 대비 후반이 좋은지 측면
플레이 스타일? 파티선호 / 노상관 / 솔플선호
용,프,크,허 / 썬,저,렌 / 나,시,불 =>파티에 특히 좋은지 측면
용,프,크 / 썬,허,저,렌 / 나,시,불 =>성향에 따라 선택 가능성
공격 스킬은? 광역기 / 한방딜
용,프,썬,저,렌,불 / 나,크,시,허
유틸과 버프는? 편리 / 강함 / 애매함
용,프,썬,허,시,불 / 크,나 / 저,렌
게임에 돈을? 써야지 / 조금은 써도 괜찮지 / 웬만하면 안쓰는게 좋지 / 왜 써;
용,허 / 크,렌,나,시 / 저,썬,불 / 프
용 - 광파푹편과
프 - 광파푹편무
썬 - 광__찍편__
불 - 광솔__편__
저 - 광________
렌 - 광__푹____
크 - 한파__강__
허 - 한파__편과
나 - 한솔__강__
시 - 한솔__편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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